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아이비김영(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미대편입창조 웹사이트(art.kimyoung.co.kr) 및 미대편입창조 모바일(art.kimyoung.co.kr/m)등을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콘텐츠"라 함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로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 "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2. ②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 사업자등록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1. ①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하며,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굵은 문자 또는 색채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여 이용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5조 [약관의 개정]
  1. ①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14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 사실을 통지합니다.
  3. ③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약관의 효력]
  1.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②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5조 제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3. ③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평생교육법’, ‘콘텐츠산업 진흥법’ 및 기타 관련법령 또는 관례에 따릅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팝업창, 유ㆍ무선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4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8조 [회원가입]
  1.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3. ③ 실명이나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는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피한 경우
    •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도용하는 경우
    •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중복된 아이디 또는 본인인증 정보(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 본 약관 제15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 당사의 서비스를 고의로 방해하였을 경우
    • 위 각호의 1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5.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⑥ 회사가 본조 제4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팝업창 또는 기타 방법으로 즉시 이용자(신청자)에게 알립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①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4. ④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5. ⑤ 회사는 회원이 본조 제3항 및 제4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이용계약의 해지ㆍ해제 등]
  1. ① 회원이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를 원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 고객센터에 전화접수를 하거나 회사 웹사이트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없이 이를 처리합니다.
  2.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이용

제12조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1. ①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접속 시, 회사에서 제작 및 배포하는 ActiveX Control의 설치를 권장합니다.
  2. ② 회원이 해당 프로그램 설치를 위하여 설치 동의 [“예”]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 PC에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3. ③ 회원이 회사에서 권장하는 본조 제1항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는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3조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기술사양]
  1. ①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PC의 최소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CPU : Pentium4 2.4 이상
    • 메모리 : 2G 이상
    • HDD : C:\ 공간이 20GB 이상
    • VGA : NVIDIA GeForce FX 5200 Memory 128MB, ATI Radeon 9500 128MB 이상.
    • 운영체제 : Windows 7 이상
    • DirectX : 9.0 이상
    • Internet Explorer : 9.0 이상
  2. ②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기타 기기의 기술사양은 회사 고객센터에 전화로 문의하거나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에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5조 [회원의 의무]
  1. ①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 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 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공유하는 경우, 또는 타인의 명의, ID 또는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경우
    •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등
    • 회사의 서비스를 악용하여 개인의 이득을 취할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위 각 호의 1에 준하는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제16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1.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3. 자신의 ID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4. 자신의 ID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 5.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6. 6. 위 각 호의 1에 준하는 행위
  2.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다음 각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 [1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문자발송, 게시 또는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단, 1차 발견이더라도 그 행위가 엄중하거나 재발 가능성이 농후한 경우, 본 호에 따른 경고를 생략하고 바로 2차 또는 3차 발견 시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2. [2차 발견 시] -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제공을 정지하고 홈페이지 접속을 차단합니다. 이때, 7일 이내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과 함께 부정이용을 하게 된 경위서, 재발방지 확약서를 회사에 송달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검토하여 접속차단을 해제하고 서비스이용을 재개시킬 수 있습니다. 기간 내 정당한 사유가 소명되지 않거나 무응답인 경우 회사는 3차 발견 시의 조치를 취합니다.
    3. 3. [3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문자발송, 게시, 팝업창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위반내용을 통지하는 동시에 서비스 제공을 정지하고 홈페이지 접속을 차단합니다. 이때, 30일 이내 정당한 사유가 소명되지 않거나 무응답인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 및 홈페이지 접속을 영구 차단합니다.
  3. ③ 회원은 전항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④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회원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이용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5. ⑤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신고내용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차단합니다.
제17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①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2.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4. ④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본 약관 제7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5.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8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을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 회사 웹사이트,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이용 및 삭제]
  1. ①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관계법령 또는 회사의 서비스 운영정책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3. ③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을 이용·수정하여 마케팅 및 출판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원은 전항에 따른 회사의 이용 등에 대하여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철회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철회의사를 받은 후로부터 해당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철회의 의사표시 전 기제작된 제작물에 대하여는 소진시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한 자의 게시물에 대하여 별도의 절차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저작권]
  1. ①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1조 [개인정보보호]
  1.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 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②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22조 [고객응대 근로자 보호조치]
  1. ① 회사는 산업안전보건법 제41조에 근거하여 회원과 대면, 무선, 유선 등으로 접점에 있는 고객응대 근로자를 보호합니다.
  2. ② 회사의 고객응대 근로자는 회원에 의한 폭언, 폭행, 성희롱, 공포심·불안감 유발, 허위 불만제기 등 업무방해, 장난전화 등 피해 발생 시 고객응대를 즉각 중단할 수 있으며, 이후 관련 사항의 해결 시까지 고객응대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고객응대 근로자에게 피해사례 발생 시 관할 수사기관 또는 법원에 증거물·증거서류를 제출하는 등 고소, 고발 또는 손해배상 청구 등을 하는 데 필요한 지원을 합니다.
제23조 [면책조항]
  1.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분쟁의 해결 등]
  1. ① 회사와 이용자 간의 콘텐츠 이용에 관한 분쟁은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소송의 관할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불분명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릅니다.
부칙<2014.06.26., 제정>
본 약관은 2014년 06월 26일부터 적용합니다.
부칙<2021.09.01., 개정>
본 약관은 2021년 09월 09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을 대체합니다.